Code Craft

책 이야기 2008. 3. 19. 13:49 posted by 찌지리

버스를 타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버스 타는 시간에 잠을 자지 않으면, 주로 책을 읽습니다.

얼마 전 다 읽은(?) 책이 바로 Code Craft 입니다.

제목을 그대로 번역하자면, "코드 기술" 정도? 쉽게 이야기 하자면, 코딩하는 기술에 대해서 설을 읊고 있는 책이다...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책 내용을 보자면, 코딩하는 기술외에 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책의 난이도로 보자면, 초급이나 갓 초급을 벗어난 정도? 되겠습니다.

CODE CRAFT: 뛰어난 코드 작성을 위한 실천 지침 상세보기
피트 구들리프 지음 | 한빛미디어 펴냄
좋은 코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세부 사항에 대한 내용을 담은『CODE Craft』. 이 책은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올바른 코드를 올바르게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한 것으로 코드를 위한 방어적 프로그래밍과 레이아웃 계획, 문서화 도구와 코멘트, 코드 안의 에러사항에 관하여 설명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구축에 툴을 사용하는 코드 테스트와 디버깅, 프로그램 최적화를 위한 코드 작성법, 코드 개발 방법론과 프로그래밍 분야

코딩에 관련된 내용은 비교적 상세하게 이야기를 하려고 시도를 하고 있으나, 그 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개괄적인 언급을 하는 정도이더군요.

테스트, 디버깅, 팀웍 등등에 대해서 일반적인 내용외에는 없으므로, 보다 전문적인 책을 읽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중/고급 개발자를 위한 책은 아니지만, 초/중급 개발자가 보기엔 꽤 괜찮은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버스에서 보기엔 좀 많이 무겁습니다. ㅎㅎㅎ